렌트카, 버스, 구글 네비게이션, SMART TRAVEL

예전에도 한번 렌트를 하여 하와이를 여행한 경험이 있어 이번에도 렌트를 하기로 하였다. 렌트 비용은 총 8일에 850불 정도가 소요되었다. 차뚜껑도 열고 달리고 싶어 머스탱 콘버터블로 예약하였는데, 초기에 뚜껑 여는 법을 몰라 한참 애를 먹었다. 렌트를 할 때 대인 대물 보상은 법적으로 포함해야 한다. 그리고 운전자 본인 보상은 여행자 보험 상품에 들어 있으면 따로 들지 않아도된다고 해서 하지 않았고 하루에 5불 추가하면 타이어펑크 수리나 연료 소진시 출장 공급이 가능한 서비스가 된다고 하여 수령시추가하였다. 신혼 여행때 하와이 산간 지방에서 타이어 빵꾸 났던 기억이 새롭다.  http://rentalcars.com 서비스가 가장 저렴하였으며 dollars 렌트카를 연결해 주었다.

rentcar

렌트카는 미국에서의 운전 경험이 있고 하와이에서의 교통을 미리 숙지하지 않으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 와이키키는 일방통행 길이 많아 갈 곳을 미리 공부하고 가기를 추천한다. 또 미국에서의 운전은 한국 운전 문화와 많이 다르므로 충분한 준비가 이루어 져야 안전하다. 네비게이션은 필수인데 렌트카에 옵션으로 되어 있다. 구글 맵을 이용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데이터 로밍을 하여야 한다. 내 경우는 KT의 하루 만원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였는데 하와이의 인터넷 사정이 좋아서 만족스러웠다. 아래의 내용은 구글 맵으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방법 동영상이다 .설명이 한국어로 나오니 더 좋다. GPS를 사용하면 전원이 빨리 소진되므로 스마트폰 용 카 배터리 어댑터를 가져가면 좋을 듯 싶다.

구글 맵은 환상 그 자체다.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사용하니 네비가 따로 필요없고 가이드가 따로 필요없다. 구글 맵은 장소 찾기, 경로 찾기, 내비게이션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래의 동영상은 구글 맵을 사용하는 내용을 보여준다. 버스 연결 노선까지 보여주므로 버스를 이용한 여행도 가능하다. 더구나 안내 음성은 한국어로 나온다^^. 네비게이션은 버스 정보도 실시간으로 알려주므로 버스를 이용한 하와이 여행도 가능하다. 버스는 현재 한번에 2불 50센트를 지급하면 한번 환승으로 2시간 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한달 사용권 (해당 달에 사용이 가능) 은 60불이며 혼자 여행할 때는 최고인듯.. 버스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시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