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동영상에 캡션 달기

이제는 국제화 시대가 되어 다양한 언어로 블로그나 동영상을 제공 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블로그의 경우에는 Google 번역기를 사용하여 쉽게 다양한 종류의 언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동영상을 제작 하였을 때는 자막을 추가 해야 합니다.

YouTube를 이용하면 작성한 동영상에 대해 음성 인식을 통한 자막이 자동 생성 됩니다. 이 자막을 사용하여 번역을 한 후에 필요로 하는 각각의 언어에 대하여 번역을 실행하면 각각의 언어에 대해 자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먼저 동영상을 업로드한 후에 Manage videos로 갑니다.

자동 번역이 생성되기까지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자동 번역이 추가가 되면 아래와 같이 자동 생성 자막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편집창에서 오류가 있는 부분을 편집하여 바로 잡습니다. EDIT AS TEXT로 편집하면 글자가 끊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 창에서 교정된 자동자막을 볼 수 있고, 자동 번역을 통하여 해당 언어로 번역된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듣는 사람에게 특정언어의 캡션이 강제로 나타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취하면 됩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2685280/youtube-embed-force-subtitles-in-specific-language-with-default

영어 캡션을 강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임베딩하면 된답니다. http://www.youtube.com/embed/M7lc1UVf-VE?cc_load_policy=1&cc_lang_pref=e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