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를 이용한 스마트기기 화면 공유

컴퓨터 원격 화면 공유는 팀뷰어나 크롬 원격데스크탑을 사용하여 가능합니다. 제 경우에는 화면 녹화의 필요가 많아서 이종의 컴퓨터를 화면 공유하게 되면 매우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주변 기기 화면을 공유하는 방법 (이방법은 미러링이라는 말로 대체 되기도 하는데 일반적인 표현 법은 아님)도 팀뷰어로는 가능합니다. 팀뷰어 무료 버전(개인 사용자는 무료 사용 가능)을 사용하는 방법인데 팀뷰어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안이나 개인 정보들이 특정 회사에 노출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scrcpy 라는 오픈소스 주변 기기 공유 프로그램을 발견하였는데 그 성능이 제법 그럴듯합니다. 더군다나 PC 윈도우, 맥 컴퓨터, 리눅스 컴퓨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계열 장비만 공유가 가능하고 애플 계열의 iPhone iPad는 불가능 합니다. 제 경우는 애플 주변 기기의 화면 공유를 위해서는QuickTime Player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 주변 기기를 여러개를 공유하여 화면을 열 수 있는 장점도 있고 매우 유용한 프로그래밍으로 여러분도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다만 한글 입력 문제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는 계속 확인 중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세한 사용법이 나와 있습니다. 아래는 이에 관련된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OBS를 이용하여 작성 하였습니다.

머리때문에 코드가 안보이네요…ㅠ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