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원격으로 켜기

맥북 프로를 사용하다 보니 관공서의 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액티브 X의 조합 사용을 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가상 머신인 패러랠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맥에서 윈도우 사용이 가능한데 부트캠프, Virtual Box등의 가상환경도 시도해 보았는데 부팅 단계에서부터 OS를 설정하거나 OS를 설치하는 편의성이 아무래도 사용인 패러랠만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패러렐이 버전업을 요구하면서 수시로 돈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원격 데스크톱으로 윈도우 컴퓨터를 하나 켜놓고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으로 전환하였는데 이것도 윈도우 10의 홈에서는 원격 데스크탑이 지원이 안되고 OS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네요…. 대안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롬 리모트 데스크탑이나 팀뷰어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크롬 리모트 데스크탑으로 사용하는데 이게 비디오나 오디오를 스트리밍해서 듣느게 설정이 잘 안되네요…. 뭐 음악이나 비디오 들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비디오 편집기를 원격에서 활용하니 좋더라요…. 그런데 소리를 들을 수 없어서..ㅠㅠ 방법을 계속 찾아 보는 중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10이 절전 모들에 들어가면 이걸 킬 방법이 없어서 (옆에 있으면 컴퓨터 버튼을 눌려주거나 키보드를 입력하면 해결되는데…. 이번에 서울가서는 방법이 없더군요. 예전에 사용하였던 WOL(Wake On Lan)이 생각나서 다시 설정하려니…. 바이오스 설정>네트워크 카드 설정>공유기 설정…의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나의 연세도 고려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차라리 포기하세요라고 얘기하거나…)

https://jnstory.net/2547

그래서 한편으로는 스위치 봇을 주문했어요. 이거저거 안되면 원격에서 컴퓨터 버튼 하나 눌러 주려고…. 그런데 이게 하나가 5만원이 됩니다. 한국에서는 안만드나? 예전에 이런거 하나 만들어 팔면 돈되겠다 싶었는데, 누군가 만들겠지 했었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안만드나 봐요? 아니면 스위치봇이 알량한 특허를 걸어 놓았을지도 모르겠네요.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그런 쉬운기술을…^^

성공여부는 나중에 공유하겠습니다.

스위치 봇 사지 마세요…. 이거 또 허브 서버도 요구하고, 비싸고…. 그렇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