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dle 의 강좌를 재사용하기

학기가 시작될 즈음에 강의 준비를 하면서 예전의 학습 자료와 강의 지도안을 펼쳐 보게 됩니다. Moodle을 사용하면서 좋은 점은 강의의 자원과 활동들을 재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같이 활동한 학습 자료를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게시판에 서로 질문을 하고 좋은 정보를 찾아 알려준 내용은 다음 해에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귀중한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자료의 공유와 재활용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 방법으로 이루어 집니다.

  1. 강의를 그대로 복사하여 사용: Moodle의 백업과 복구 기능을 사용합니다.
  2. 필요한 자원과 활동만 사용: 백업시와 복구시에 각각 백업할 내용과 복구할 내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필요한 자원과 활동을 가져오기: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하여 필요한 내용을 대상 강좌로 부터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자주 사용하는 자료나 활동 결과를 eportfolio로 내보내기 하여 보관하거나 보관한 정보를 거꾸로 Moodle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의 내용과 댓글을 가져오려면 사용자 정보를 포함하고 익명의 사용자화를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의 동영상에 상세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